티스토리 뷰
목차
필라델피아에는 많은 호텔들이 있는데 그중 TEH WESTIN HOTEL은 모던한 인테리어를 가진 호텔로 인기가 많습니다. 도시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어 위치나 객실 등 서비스 품질에서 만족도가 높은 호텔인데 그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치와 접근성
THE WESTIN PHLIADELPHIA HOTEL은 필라델피아의 상징적인 리버티 플레이스 컴플렉스 내에 위치하여 도시의 가장 활기찬 지역인 센터 시티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위치면에서 접근성이 좋다고 볼 수 있는것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필라델피아 시청이 있어서 저녁을 먹으러 갈때나 관광을 시작하는 때 항상 지나다니면서 웅장한 시티홀의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까지는 도보 20분 거리기 때문에 성인인 경우 먼 거리는 아니지만 가족단위 특히, 아이를 동반한 여행이라면 걸어가기에는 멀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우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틀 이탈리아는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인데 호텔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조금 먼거리로는 30번가 역이 차로 10분거리에 있어서 뉴욕이나 위싱턴 같은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에 용이하고 필라델피아 국제공항까지도 차로 20분 정도면 도착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이동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호텔주변으로는 대중교통이 많아 관광에도 최적화된 위치입니다.
또한 필라델피아의 쇼핑지역인 월넛 스트리트와 체스트넛 스트리트에 인접해있기 때문에 명품 매장과 부티크 숍들을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쇼핑이기 때문에 도심지의 쇼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할 만한 호텔입니다. 도보로 갈수 있는 미술관으로는 이전에 포스팅했던 반스 파운데이션이 10분거리에 있습니다.
도심지에 위치하여 쇼핑, 대중교통,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용이한 면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객실과 시설
호텔의 정문으로 들어가게 되면 발렛 파킹하는 곳이 있고 인포센터는 한층더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인테리어가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고 청결상태 등이 매우 양호 했습니다. 로비는 차분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 호텔의 고급스러움을 어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객실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로 세련되고 깔끔한 방이였고 미니냉장고나 간이 테이블, 소파 등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침구나 청소상태가 깨끗하였고 욕실용품도 갖춰져 있어서 따로 챙겨가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가능한 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가 있는데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산소 운동 기구와 웨이트 트레이닝 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수영장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비에는 조식을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 있고 공간은 크지는 않지만 테이블과 바 형태로 되어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직원들은 친절하며 필요한 것들을 잘 살펴 편리한 식사가 되도록 도왔습니다. 조식의 경우 일반적인 펜케이크나 토스트, 베이컨 등의 식사들이 주로였습니다. 우리는 팬케이크를 주문하였는데 메이플 시럽과 버터를 따로 제공하여 기호에 맞게 먹도록 하였고 큰 팬케이크와 설탕에 조린 사과를 함께 주어 양이나 질적인 면에서 만족하였습니다. 한국인들이 원하는 한식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조식이 싼 편은 아니기 때문에 만약 빵과 토스트 같은 식사가 불편하신 분들은 조식서비스는 맞지 않을 듯 합니다.
THE WESTIN 호텔을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정문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호텔이 현관으로 이어지는 엘리베이터와 객실로 이어지는 엘리베이터가 다르게 있습니다. THE WESTIN 호텔도 마찬가지로 출입구에서 로비까지가는 엘리베이터가 있고 로비를 통과해서 오른쪽으로 가면 객실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로비에서 바로 나갈 수 있는 출구가 없다보니 밖으로 나가려면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출입구는 지하 1층에 위치를 하고 있고 로비는 1층이기 때문에 밖으로 나가려면 무조건 엘리베이터를 한번 더 탑승해야 합니다. 그리고 체크인이나 체크아웃시간이 되면 출구로 나가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엘리베이터가 붐비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구조상의 이러한 것들이 조금 번거롭다고 느껴졌습니다. 물론 엘리베이터는 지하 1층과 1층을 오고가기 때문에 동작이 빠르고 3대가 있어서 사람들이 몰려도 지연이 빠르게 해결되긴 했습니다.
서비스 만족도
직원들은 친절하여 즉각적으로 원하는 것들에 대한 해결점을 제시하였습니다. 웨스틴 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브랜드 중하나이기 때문에 메리어트 멤버십이 있는 경우 다양한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의 경우 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였고 가장 고층인 15층 객실을 주어 창문에서 보이는 뷰도 좋고 객실상태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체크인이나 체크아웃시간에 대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어서 11시 체크아웃인 아닌 16시 체크아웃을 요청했습니다. 이렇게 늦게 체트아웃하게 되면 좋은 점은 하루 일정을 돌아볼 시간적 여유가 생깁니다. 특히 주차비가 비싸서 유료 주차를 한 경우 대부분의 주차장은 INOUT이 제한됩니다. 즉, 한번 주차하고 나오는 것만 허용되어 차를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체크인을 일찍하면 짐을 호텔 측에 맡길 수 도 있으나 번거롭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아침을 먹고 관광을 더 했습니다. 점심식사까지 여유롭게 하고 객실로 들어와 짐을 싸서 체크아웃을 하여 좀더 효율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체크아웃을 늦게하는 경우 카드키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11시 체크아웃에 맞추어 있기 때문에 만약 오후에 카드키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로비에서 사정을 이야기하면 카드키 동작을 재설정해줍니다. 아니면 어플을 이용해서 온라인키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려는 서비스가 호텔사용에 만족도를 높입니다.
총평
필라델피아의 호텔 숙박비는 생각보다 비싼편이긴 합니다. 주말에는 특히나 그런데 웨스틴호텔은 가격적인 측면이나 위치적인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은 호텔입니다. 도심 중심지에 위치해서 도시 문화를 즐길 수 있수 있고 쇼핑거리에 가까워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만족합니다. 다운타운은 다른 지역에 비해 복잡하고 시끄럽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저희도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기 때문에 걱정되는 부분은 있었으나 필라델피아 다운타운은 깨끗하게 관리되어있었고 가로수 길이나 강남 같은 분위기여서 현대적고 팬시한 샵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여행을 고민중이시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